2.25.2015

당신에게 줄말은 연습이 필요하다.

Love - John Lennon











기억속에 사는 사람들을 사랑할수 밖에 없는 이유는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수없어서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사람의 습관도 생활방식도 말투도 유머코드도 술버릇도 알수없기에
사랑할수 밖에 없는 걸지도 몰라요.
남의 판단은 별로 신경쓰이지 않아요.
그저 그사람들이 남긴 발자국들이 맘에 들 뿐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유가 있다면,
안아주고 싶을 만큼 쓸쓸한 하나의 모습이 자꾸 머리속을 윙윙 거립니다.












크앙
존재하는 모든색이 너무 좋다.





















































꽃이 피는 걸 보고있자니, 
지난해 꽃이 피는걸 보고 무슨생각이 들었는지 기억해봤지만,
도무지 기억나지 않는다.
기억이 나지 않는 건, 
기억에서 잊혀져서 일까. 꽃이 피긴했던 걸까, 그전에 봄이 오긴 했던 걸까. 



"니가 좀 나를 만나 주었으면 할 때가 있었다. 이런 저런 상황 다 떠나서 나를, 좀 만나주었으면 했다. 어디에 있든 내가 어색했을때, 그래서 아무나 만나고 아무곳이나 헤매고 있을때."




내 머리속엔 온통 내 기억들 뿐이다.
내 옷, 그옷을 입은 나. 내 신발, 그 신발을 신은 나.
내가 갔던 카페, 그 카페에 있는 나. 내가 본 영화, 그 영화를 보는 나.
근데 그 순간마다 우린 우리였다.
너는 뚜렷하지 않지만, 나는 뚜렷하다.
덕분에 그나마 나만은 뚜렷할수 있는것 같다.
이젠 기억 속 내가 우리였나 싶지만, 우리였겠지 싶다.


개강이 일주일도 채 남지않은 요즘은
이제 학교로 인해 바빠질것을 대비해 
이곳 저곳 돌아다니며 많이 보고 듣고 만나고 있습니다.
올 겨울은 그 어떤곳으로도 여행을 떠나지 않아서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심히 걱정됩니다.
아마 무지 지치고 힘들어 할듯. 왜냐면 벌써부터 힘드니까
쨋든 그나마 한적할 목요일까지는 아마 이곳저곳 많이 돌아다닐 예정.
오늘은 커피 한잔을 사들고 집에온 탓에 어쩔수없이 컴퓨터를 키고 앉아 블로그를 켯다.
생각보다 훨씬 귀찮고 졸려서 대충쓰고 일찍 잠들려했지만,
좋은 노래에 좋은 글들을 폭풍처럼 만나니 이런저런 생각들이 꼬리를 물어,
아직까지 잠에 들지 못하고 있다.
오늘은 나만 이해할수 있는 글들을 많이 썻다.
2년 후에 이글을 본다면 뭔말인지 이해나 할까 모르겠다.
그때의 내가 부끄러움을 조금 덜 타는 24살이라면, 혹은 그 비슷한 나이라면.
그땐 좀더 직설적으로, 빙빙돌리지 않고 이야기해야지.
22살의 애틋한 연습이라고 칩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